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평생학습관련 보도자료입니다.

게시글 양식
  • 부천가온 美親축제에 빠지다!

    • 작성자송현희
    • 등록일2022-08-30
    • 조회수57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동아리 연합회(이하 부천시평생학습동아리 연합회 ‘부천가온’)가 심곡천 일대에서 지난 27일 ‘부천가온 美親 축제에 빠지다’를 슬로건으로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심곡교 하부광장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28개 동아리, 3개의 시흥 및 광명시 연합동아리, 3개 NGO 단체 등 총 33개의 동아리와 일반시민 350명이 참여했다.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동아리별 체험부스 및 전시·홍보부스, 무대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 쉘위훌라 댄스 동아리의 훌라댄스 공연 모습 
▲ 쉘위훌라 댄스 동아리의 훌라댄스 공연 모습

33개의 평생학습동아리가 참여한 이번 축제는 쉘위훌라 댄스 동아리의 훌라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예술이야 동아리의 기타공연 △미소리하모니카 동아리의 하모니카 공연 △해피스쿨 동아리의 난타공연 등으로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일반시민과 아동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엄마의 책방 동아리의 바람개비 만들기 △풍선껌 동아리의 풍선아트 △하나리 동아리의 마녀가 들려주는 그림책 △초록모퉁이와 작은숲 동아리의 친환경 모기퇴치제 △행복웃음동아리의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전시와 홍보 부스는 길따라 동아리와 포토야주밍아 동아리의 사진전, 동글동글 동아리의 입양가정 문화 인식개선 홍보, 부천생명의 전화의 자살예방 캠페인, 두레생협의 농장동물복지, 부천공정무역협회의 공정무역 캠페인 등 NGO 단체가 참여했다.

 ▲ 두레생협의 농장동물복지 퀴즈대회에 참여하는 시민의 모습 
▲ 두레생협의 농장동물복지 퀴즈대회에 참여하는 시민의 모습

특히 평생학습 동아리의 지자체간 교류로 시흥시의 한울림과 천년지기 동아리, 광명시의 손사랑 동아리가 함께 참여해 평생학습 문화교류에 큰 성과를 이뤘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시흥시 연합회 회장은 “이번 기회를 계기로 평생학습동아리의 네트워크가 전국적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가온 이강수 회장은 “비록 마스크를 쓰고 진행되는 축제이지만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만들기 위해 부천가온 회원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앞으로도 지역축제에서 시민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평생학습센터 김선실 소장은 “이번 축제가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축제의 포문을 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지역주민과 함께 평생학습동아리에 대한 홍보와 평생학습문화를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번 축제는 28개 동아리, 시흥 및 광명시 연합동아리, NGO 단체 등 총 33개의 동아리와 일반시민 350명이 참여했다 
▲ 이번 축제는 28개 동아리, 시흥 및 광명시 연합동아리, NGO 단체 등 총 33개의 동아리와 일반시민 350명이 참여했다

한편 부천가온은 2016년 6월 결성된 부천시평생학습동아리 연합회로서 현재 28개 동아리가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부천가온의 동아리의 활발한 활동이 평생학습 문화조성과 저변확대에 힘쓰고 있다.

부천가온 및 부천시 평생학습동아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032-625-847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 032-625-8474]
담당부서 :
평생교육과
전화번호 :
032-625-8506
최종수정일 :
2022-10-11
만족도 양식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