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청사안내

  • 스크랩

뜨락

뜨락 관련 이미지’

시청사와 의회청사의 연결통로 약409㎡의 뜨락은 따뜻한 마음과 아름다운 생각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우리 모두의 휴식처로 각종 수목 및 식물들이 식재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하여 차 한잔 나눌 수 있으며 근무시간 중에는 상시 이용할 수 있다.

영화전문도서관 ‘판타스틱 큐브 도서관’

영화전문도서관 ‘판타스틱 큐브 도서관’ 관련 이미지’

부천시청 1층 뜨락에 마련된 판타스틱 큐브에서 영화관련 도서 열람 및 대출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영화관련 도서 및 인문, 예술, 교양도서 등이 구비되어 있으며, 월~금요일 9:00~18:00에 이용 가능합니다.

시정담벼락

시정담벼락 관련 이미지’

부천시청 1층에 위한 행정정보도서관으로 2016년 7월 4일 폐지된 원미·소사·오정구청 3곳의 행정자료, 시정보고서 등 발간자료와 행정학 자료, 일반도서, 만화도서 등 총 3천115권이 소장돼 있고, 자료 열람 뿐 아니라 도서관 회원가입, 도서검색, 상호대차 등도 제공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로 토·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공간까꿍

공간까꿍 관련 이미지’

시청을 방문한 산모가 편안하게 수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부천시청 1층 종합
민원실 내에 있다.
수유실은 소파와 테이블, 수유쿠션을 비롯해 기저귀교환대와 냉장고, 정수기를 갖추고 있다.

잔디광장

잔디광장 관련 이미지’

시청 앞 잔디광장은 복사꽃 예술제, 시민의 날 등 시민 여러분들을 위한 각종 문화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그리고 하절기의 주말이면 에어스크린을 이용한 무료영화 상영으로 시민들의 무료 극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주차장

주차장 관련 이미지’

자동관제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지상과 지하2층으로 700여대를 수용할 수 있으며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민원실 이용시 무료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아침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하며 그 외 시간과 주말에는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부천시청 옆 아트센터는 240대를 수용할 수 있으며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청사부설 기준 최초 1시간은 무료이며, 이후 10분마다 200원을 받고있다.

  • 정보제공부서 : 재산관리과 청사관리팀
  • 전화번호 : 032-625-3411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