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경기도, ‘자전거도로’ 시·군 합동 안전 점검…4,986개 노선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24
경기도는 오는 10월 29일까지 도내 자전거도로 4,986개 노선을 대상으로 시·군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 경기뉴스광장 허선량


자전거 타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경기도가 자전거 관련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에 나섰다. 도는 오는 10월 29일까지 도내 자전거도로 4,986개 노선을 대상으로 ‘2021 가을철 자전거도로 안전점검’을 시·군과 함께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합동 안전점검은 안전하고 쾌적한 자전거길 이용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북한강 자전거길, 남한강 자전거길 등을 포함해 도내 4,986개 자전거도로 노선 총 5,480㎞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도와 시·군은 이번 점검에서 ▲자전거도로 파손여부 ▲자전거 안전표지 설치상태 ▲노면 배수시설 및 구조물(교량, 데크 등) 파손여부 ▲국토종주 자전거길 인증센터 관리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살필 예정이다. 특히 단순 이상사항의 경우 신속하게 관할 자전거도로관리청을 통해 개선하고, 후속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자전거도로관리청별로 정비계획을 수립 후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식 경기도 도로안전과장은 “코로나19 시대에 실외 비접촉 체육활동으로 자전거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용률도 갈수록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도민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자전거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내 31개 시·군과 긴밀히 협력해 내실 있게 점검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이번 안전점검과 더불어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자전거 이용 시 안전모 등 안전장비 착용, 자전거 음주운전 금지 등 자전거 안전 수칙을 꼭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지역화폐 예산 대폭↓..소상공인 증액 ‘한 목소리’
이전글 100초 주간브리핑 – 9월 넷째 주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