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코로나19 시대, 건강관리는 홈트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12
2년간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면서 신체활동이 감소하고 있다. 이에 광주시보건소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어린이들을 위한 ‘2021년 국민체력100 (경기)광주체력인증센터 증진교실’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신체활동 감소, 인스턴트식품의 섭취 등 부적절한 식습관에 따른 아동비만을 막기 위해 실행하게 된 것이다. 이 수업은 주 2회 5주 동안, 구글미트(화상회의)를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한 시간 동안 각종 스트레칭과 근력운동, 킥복싱을 배우게 된다. 수업 시간에 사용되는 ‘폼롤러’, ‘줄 없는 줄넘기’ 등 운동 기구와 영양미션을 위한 칼로리 밥공기, 물컵은 광주시보건소에 지원받았다.
꿈기자가 구글미트를 이용해 폼롤러 스트레칭, 줄 없는 줄넘기, 킥복싱 등 다양하게 온라인 수업을 받고 있다.   ⓒ 지한아 기자


또 수업과 함께 매주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기 위한 영양미션들이 있다. 주 3회 이상의 영양미션 사진을 제출하면 영양미션을 완료된다.

영양미션 수행 모습  ⓒ 지한아 기자


처음에는 집에서 하는 운동인데 운동한 느낌이 들지, 효과는 있을지 의심이 되었다. 그런데 직접 해보니 생각보다 많이 힘들었고, 운동장에 나가서 땀 흘리며 운동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온라인이지만 운동처방사가 한 명씩 자세를 봐주고 자세 교정을 해준다. 또 수업 중간 수업받는 학생들 중 누가 더 오래 버티는지 경쟁을 해보게 하는 등 수업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게 한다. 매주 3회 이상 실천해서 인증 사진을 보내야 하는 영양미션을 수행하면서 식사 습관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게 되고, 몸에 좋은 음식들을 더 챙기게 되었다. 편하게 외출할 수 없는 이 더운 여름, 온라인으로 하는 운동과 식사 습관 바로 잡기로 건강을 챙겨보면 좋을 것 같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정규직 취업의 지름길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취업지원’ 3차 모집
이전글 경기도 문화유산을 찾아서 -쌍계사 목조여래 좌상-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