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환경을 지키는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함께 실천해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7-28
투명페트병, 꼼꼼히 분리배출 해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투명페트병은 일상생활에서 많이 이용하는 상품 중 하나인데요. 지난해 12월 25일 전국 공동주택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제도 돌입에 이어 올해 7월부터는 비공동주택과 단독주택도 그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은 어떻게 해야 올바르게 배출할 수 있을까요? 직접 실시해본 올바른 투명페트병 분리배출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페트병 속 남은 액체 버리기  ⓒ 유예람 기자


① 먼저 투명 페트병 속 남아있는 액체가 있다면 깨끗히 버려줍니다.

라벨제거  ⓒ 유예람 기자


② 투명페트병에 붙어져 있는 라벨을 제거합니다.

페트병 압축  ⓒ 유예람 기자


③ 라벨이 제거된 투명 페트병을 압축시켜서 부피를 줄여줍니다.

뚜껑 닫은 페트병  ⓒ 유예람 기자


④ 마지막으로 투명페트병 안에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뚜껑을 닫아줍니다. 아파트와 같은 공동 주택은 투명 페트병을 별도 전용 수거함에, 유색 페트병은 플라스틱류에 분리하면 됩니다. 단독주택과 빌라는 정해진 요일에 투명페트병을 투명(또는 반투명)봉투에 담아 배출하고, 유색 페트병은 다른 요일에 배출하면 됩니다. (지역마다 배출요 일이 다르다는 점 참고하세요)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 유예람 기자


일명 리사이클 티셔츠! 다들 알고 계시죠?~ 투명페트병으로 리사이클 티셔츠와 같은 옷도 만들 수 있고 가방, 용기 등도 재활용을 통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투명페트병 분리배출로 이렇게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투명페트병분리배출을 해보니 분리배출하는 방법이 쉽고 간편했습니다. 생각보다 손쉽게 환경을 지킬 수 있어서 기뻤는데요. 투명 페트병을 별도 분리배출하게 되면 연 2.9만 톤에서 10만 톤으로 국내 고품질 재활용 원료를 확보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아직은 분리배출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고 하는데요.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행동이 모여 우리의 지구를 지킬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바로 실천해보세요!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