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주요자료상세조회 테이블
스마트시티 챌린지, 시만과 나누고 누리기 착수
작성자 박지현 작성일 2021-06-01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 나누림센터” 개소식과 함께 “청년 서포터즈” 발대식을 지난 31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장덕천 시장을 비롯한 강병일 시의장, 송혜숙 재정문화위원장 및 재정문화위원회 의원(박명혜 의원, 김동희 의원, 최성운 의원, 임은분 의원), 청년 서포터즈 23명, 주민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주민대표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스마트시티챌린지 사업 및 스마트 나누림센터 소개, 체험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스마트 나누림센터는 ‘주민이 만들고 주민이 누리는 따뜻한 스마트시티 부천’의 가치 아래 주민이 성장해 가는 공간이다. 이에 시민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법,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서비스 홍보, 주민이 참여하여 만들어가는 참여형 리빙랩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 청년 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모습  
▲ 청년 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모습

또한 청년 서포터즈는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부천시의 스마트시티 챌린지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개개인의 디지털 역량강화와 참여를 확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장덕천 시장은 축사에서 “스마트 나누림센터와 청년 서포터즈를 통해 디지털 환경으로부터 소외되어있는 시민들을 더욱 폭넓게 포용하고, 주민이 만들고 주민이 누리는 따뜻하고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부천시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행사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 행사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스마트시티담당관 스마트교통팀 032-625-389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부천시청이(가) 창작한 스마트시티 챌린지, 시만과 나누고 누리기 착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자료이전글다음글
다음글 공유경제 플랫폼('스마트 시티패스')으로 시민들의 편리한 이동생활 시작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최종수정일 : 2021-10-05

  • 정보제공부서 : 스마트시티담당관 스마트기획팀
  • 전화번호 : 032-625-3871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