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평생학습관련 보도자료입니다.

게시글 양식
  • 부천시, 퇴근길 배움의 장…야간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 작성자 이복자
    • 등록일2023-05-04
    • 조회수254

부천시, 퇴근길 배움의 장…야간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20여 개 야간 평생학습 프로그램 참여자 선착순 모집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9일부터 28일까지 퇴근학습길 프로그램(6~8월)에 참여할 수강생을 부천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퇴근학습길’ 사업은 야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학습권을 보장하고, 일-학습-여가로 삶의 균형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부천시 우리동네 학습공간에서 진행하고 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카페·공방·작은도서관 등 지역 내 유휴공간을 학습공간으로 지정하여 시민이 근거리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강좌를 제공하고 학습모임 장소를 공유하는 사업이다.

 

올해 퇴근학습길 프로그램은 1차(3~5월), 2차(6~8월), 3차(9~11월) 등 3개월 단위로 연중 운영된다.

 

이번 2차에는 ▲내 몸이 달라지는 약선밥상 처방 ▲페이퍼 플라워 ▲얼렁 뚝딱 업사이클링 생활공예 ▲인공지능(AI) 융합시대 챗GPT 활용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등 부천시민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20여 개가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별로 운영장소(학습공간), 참여비용(재료비)이 달라 신청 전에 반드시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bucheon.go.kr) 또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justly68)를 통해 운영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최은희 부천시 평생교육과장은 “다양한 퇴근학습길 프로그램을 통해 친근한 우리동네 학습공간에서 퇴근 후 힐링과 함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천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퇴근학습길’ 참여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032-625-847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 032-625-4061]

 

 

 
 
 
 
담당부서 :
평생교육과
전화번호 :
032-625-8487
최종수정일 :
2022-10-11
만족도 양식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