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사골부천

  • 스크랩
복사골부천상세조회테이블
‘스마트 시티패스’로 편리한 이동 생활 시작하세요!

  

 

‘스마트 시티패스’(이하 시티패스) 앱을 통해 부천 시민의 편리한 이동생활이 가능해졌다.
지난 7월 30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한 시티패스 앱 하나로 대중교통 정보, 공유전동킥보드(킥고잉)·공유전기자전거(일레클)·공유차(위굴리)·주차공유(모두의 주차장) 서비스, 최적 경로 안내 서비스 등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게 된 것이다.

 

 

국토교통부 알뜰교통카드와 연계하여 대중교통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부천시민이 시티패스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 전·후 알뜰교통카드(또는 캐시비 교통카드)와 공유교통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대중교통비용의 최대 50%(알뜰교통카드마일리지 최대 30%, 시티패스 통합 마일리지 최대 20%)를 지원받는다. 단, 시티패스 혜택을 제공 받기 위해서는 알뜰교통카드(우리, 신한, 하나카드) 사전 발급과 함께 부천시민 인증을 받아야 한다.
또한 대중교통과 공유모빌리티 등 다양한 이동 수단과 소통정보를 활용하여 최소시간, 최소거리, 최소요금 기준으로 목적지까지 이동 경로를 추천하는 ‘최적경로 안내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등록한 결제 수단으로 시티패스 포인트를 충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 결제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시민들을 위한 캐시비 선불 교통카드 서비스도 시티패스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부천시는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에 선정되어 공유경제 플랫폼(스마트 시티패스)을 통해 주민이 만들고 주민이 누리는 스마트도시를 구축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시민의 대중교통비 절감 지원 서비스를 시작으로 시민의 일상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부천 시민 모두가 스마트시티를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에도 집중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스마트시티담당관 (032)625-4094, 스마트시티패스 고객센터 (02)6354-3282

 

복사골부천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
다음글 “먼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학교 다녀요”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