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사골부천

  • 스크랩
복사골부천상세조회테이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눈사람이 되고 싶은 눙눙이

최근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부천시는 ‘꼭 필요할 때 알맞게 내리는 단비’처럼 예비 창업가들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2017년부터 ‘단비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지난 4년간 36개 팀이 단비기업으로 선정되어 꿈과 열정으로 창업의 길을 걷고 있다. 스스로 창업의 텃밭을 일궈내 혁신을 싹 틔우고 있는 부천의 단비기업을 소개한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눈사람이 되고 싶은 ‘눙눙이’

‘눙눙이와 친구들’ 캐릭터를 통해 환경의 소중함 알려

 

 

눙눙이, 이렇게 탄생하다

 

<눙눙이 캐릭터(사진제공=눙눙이)>

 

눙눙이는 자연환경이 파괴되는 것을 우려하는 마음을 담아 제작된 눈사람 캐릭터이다. 조창원 대표는 “이윤주 대표와 대학 시절에 공부를 하다가 잠시 쉬는 시간에 우리만의 캐릭터로 브랜딩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하나둘씩 캐릭터를 그려보다가 아주 자연스럽게 눙눙이 캐릭터가 만들어졌다”며 “베트남 여행에서 기대했던 관광지가 엄청난 쓰레기로 뒤덮혀 악취가 진동하는 모습을 보고, 눙눙이를 통해 환경 보호 메시지를 대중들에게 전달해보자고 결심하게 됐다”며 눙눙이가 탄생한 일화를 소개했다.

 

눈사람 캐릭터 눙눙이는 지구온난화로 기온이 오르면 녹는다. 지구가 뜨거워지면서 눙눙이의 친구들인 공룡 ‘티롱이’, 멸종위기종인 기린 ‘링링이’, 코끼리 ‘코롱이’ 등도 잃게 될 수있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자칫 평범한 캐릭터로 보일 수도 있지만, 캐릭터에 담긴 스토리 하나하나를 알고 보면 아기자기하면서도 귀여운 디테일이 살아 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눈사람이 되다

 

<2021 서울 일러스트레이션페어 행사 모습(사진제공=눙눙이)>

 

눙눙이는 2019년 7월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전국 방방곡곡 눙눙이를 찾는 곳은 어디든지 달려갔다. 머그컵, 쿠션, 뱃지, 텀블러 등의 관련 제품들은 코엑스·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김해국제공항, 대구공항, 영풍문고, KT&G 상상마당 홍대·부산·논산·춘천 등 온오프라인 약 50개의 매장에 입점해 있다.

 

시몬스 등 기업과 협업하여 캐릭터를 제작하고,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인 미라클 모닝의 후속작 커버 이미지 작업도 진행했다.

 

<눙눙이의 그림일기(사진제공=눙눙이)>

 

‘눙눙이의 그림일기’ 콘텐츠를 제작하여 매주 경제 매거진 ‘더스쿠프’에 게재하여 환경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도 꾸준히 전달한다. 창업·진로·기업가정신 등과 관련해 학교나 청소년단체를 대상으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렇게 다방면에서 활동을 하며 모두가 같이 잘 사는 세상을 꿈꾸는 눙눙이는 제품을 판매한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적기업 행복을나누는사람들에 기부하고, 봉사활동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눙눙이, 오늘도 성장 중이다

“처음 사업을 시작하면서 하나부터 열까지 막막한 점이 많았다. 잘 될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됐다. 그러던 와중에 2019년 ‘부천시 단비기업’ 3기에 선정되면서 많은 도움을 받게됐다”고 말했다. “1페이지 지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멘토링을 통해 창업에 대한 가이드를 받았다. 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 받은 점도 좋았다”고 설명했다.

 

<눙눙이의 조창원 대표>

 

“창업이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과 실행한 사람, 딱 종이 한 장 차이인 것 같다. 뭐든지 시작은 어렵지만 의지만 있다면 한 발짝 나아가게 되고 그 다음 길이 보인다. 주저하지 말고 열정적으로 빠르게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예비창업자들에게 전했다.

 

<눙눙이와 친구들 쿠션>

 

지난 7월엔 눙눙이 인스타그램이 1만 팔로워를 달성하며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눙눙이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이 마음을 담아 손편지, 그림 등의 선물을 주고, ‘눙눙이를 알게 된 후로 우울함이 없어졌다’, ‘가방에 눙눙이 뱃지를 달고 출근하니 행복하다’ 등의 이야기를 전해 들으면 힘든 일도 잊을 만큼 큰 힘이 된다고 한다.

 

눙눙이는 2020년 12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됐다. 앞으로도 눙눙이가 할 수 있는 일, 하고 싶은 일은 무궁무진하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눈사람’이 되고 싶은 눙눙이의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

 

취재 / 이슬아 주무관

사진 / 이보영 주무관

 

 

눙눙이

대 표 이윤주, 조창원

홈페 이지 www.nungnunge.com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nungnunge

 

 
복사골부천이전글다음글
이전글 “힘들 때 쉬었다 가세요”
다음글 “먼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학교 다녀요”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