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사골부천

  • 스크랩
복사골부천상세조회테이블
‘작동 군부대 이전부지’ 넷플릭스 시리즈 D.P.촬영지로 화제

‘작동 군부대 이전부지’ 넷플릭스 시리즈 D.P.촬영지로 화제
- 글로벌 창의문화융복합센터, 시민의 문화‧휴식공간 조성

 

<작동 군부대 이전부지에서 촬영한 넷플릭스 시리즈 'D.P.'의 스틸컷(넷플릭스 제공)>
 

군부대를 배경으로 하는 넷플릭스 시리즈 ‘D.P.’가 인기를 얻으며, 촬영지인 부천 ‘작동군부대 부지’가 덩달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D.P.는 탈영병을 검거하는 ‘군무이탈 체포 전담조’들의 이야기로 드라마의 주요 촬영 장면이 부천시의 협조를 통해 작동 군부대 부지에서 촬영됐다.
작동 군부대 부지는 문화재생 사업을 통해 글로벌 창의문화융복합센터와 시민을 위한 고품격 문화‧휴식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우리 부천시는 지난 2019년 9월 작동 군부대 부지를 매입했으며, 2020년 6월에는 보존 가치가 높고 문화적 활용을 위한 잠재력 있는 유휴공간이라는 평을 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유휴공간 문화재생 기본 구상 방안 연구 대상지 공모’로 선정됐다.
시는 작동 군부대 부지를 문화의 산업화 기반 구축을 위한 문화예술 창작 공간과 시민 휴식을 위한 도심 속 친환경 복합문화공간을 함께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작동 군부대 이전부지에서 촬영한 넷플릭스 시리즈 'D.P.'의 스틸컷(넷플릭스 제공)>

 

작동 군부대 부지는 마스터플랜을 기반으로 단계별로 개발을 시작한다. 생활관은 창의예술오픈스튜디오와 옥상정원, 교회는 전쟁과 평화 전시관과 스카이전망대, 창고동은 디지털미디어체험관, 사무실은 아카데미 교육센터 등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오랜 기간 군부대와 녹지로 단절된 곳이었으나 문화재생 사업을 통해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디지털 콘텐츠 등 관광 명소화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달했다.

문화산업전략과 032-625-9381

 

복사골부천이전글다음글
이전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눈사람이 되고 싶은 눙눙이
다음글 “먼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학교 다녀요”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