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사골부천

  • 스크랩
복사골부천상세조회테이블
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

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

온택트 ‘문화바캉스’ VS 무더위 타파 ‘북캉스’

 

낮에는 30도 이상의 불볕더위가, 밤에는 열대야가 지속되는 8월은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기도 하다.


코로나19만 아니었다면 도심을 떠나 시원한 자연 속에서 특별한 쉼표를 즐겼을텐데... 지금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4차 대유행인 탓에 예전과 같은 여름휴가를 즐기는 건 불가능하다. 코로나19 이후 두 번째 맞는 여름휴가, 이 특별한 쉼표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코로나19로 언택트가 대세인 요즈음은 온라인으로 최대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플랫폼 하나로 언제 어디서든 내 방은 콘서트 공연장, 축제의 현장이 된다. 부천시가 준비한 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로, 집에서 특별한 쉼표를 즐겨보자.

 

 

 

 

매년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생활 속 문화활동을 함께 나누는 축제 ‘부천생활문화페스티벌 다락(多樂)’.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다락은 팬데믹으로 변화한 일상 속 생활문화를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된다. 올해 슬로건은 “당신의 일상으로 온(ON) 다락”으로, 온라인 중심의 안전한 축제가 시민 일상 속 공간으로 찾아가 희망과 위로를 건넨다는 뜻을 담았다.


부천시민이 기획하고 부천시민이 참여하는 다락은 8월 20일 부터 8월 31일까지 <다락> 온라인 플랫폼(http://darak.bcf.or.kr)을 통해 누구나 접속하여 안전하게 즐기고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다락 축제 기간 중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2021 다락 제로웨이스트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부천생활문화페스티벌 다락(多樂), 이렇게 즐겨요!
 - 축제기간 : 8월 20일(금) ~ 8월 31일(화), 12일간
 - 축제장소 : 온라인 (http://darak.bcf.or.kr)
 - 프로그램

 

 

축제기획단으로부터 듣는,

축제 ‘다락’ 관전 포인트

 

 

‘일상으로 온 다락’과 함께 하세요.

손영철_축제기획단 단장

 

일상이 빨리 우리 곁으로 오길 바라는 희망을 노래, 춤, 그림, 연주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생활 속의 진솔한 이야기를 이번 축제에 담았다. 코로나 19로 우리들의 일상이 멈춰버린 답답함을 다락에서 함께 풀어보길 바란다.

 

‘좋아요’와 ‘뜨거운 박수’ 기다릴게요!

윤영숙_축제기획단 공연분과 분과장

 

부천 관내생활문화 동아리들의 일상과 공연의 현장을 영상으로 만들어 선보인다.
각각의 동아리 회원들이 최선을 다해 촬영한 영상 속에는 부천생활문화의 꿈이 소담히 묻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상 속 즐거움 가득 ‘전시&체험’

김선희_축제기획단 전시체험분과

 

일상공간에 찰떡같이 어울리는 전시 작품이 여러분을 기다린다. 온라인에서 만나는 작품이지만 뒤로 보이는 부천의 일상 속 전시공간을 찾는 즐거움도 있다. 또 맛간장 만들기, 섬유공예, 화분만들기 등 11종의 다양한 원데이클래스도 기대해도 좋다. 단순히 한 번의 경험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두고두고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체험키트들만 모았기 때문이다.

 

온라인으로 하나 되는 멋진 만남!

이미경_축제기획단 온라인 소통분과

 

8월 20일~22일 3일간에 걸쳐 펼쳐질 온라인 라이브 소통프로그램에서는 특별한 만남이 준비돼 있다.
즐거운 여름, 기다렸던 다락, 다락에 참여한 생활예술인들과의 신나게 소통을 즐겨보자.

 

 

 

 

코로나19로 여행하기 힘든 요즈음,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는 방법 무엇이 있을까?

 

아주 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다양한 책 속 세계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은 방법일 테다. ‘독서는 앉아서 하는 여행이고, 여행은 서서 하는 독서’라고 누군가 말했다. 코로나19 감염 걱정 없는 시원한 우리 집에서 다양한 분야의 독서로 마음의 힐링을 얻어 보자.


코로나19 시대 바캉스 대신 북캉스(book+vacance)를 선택한 부천시민을 위해 부천시립도서관 사서들이 준비했다.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의미있게 보내게 해줄 추천도서를 소개해본다.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전자책(e-book)’ 서비스도 좋아요!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일상을 즐기는 또 다른 독서팁 바로 전자책이다.


부천시립도서관은 시간과 장소에 제한 없이 휴일이나 새벽, 해외에 있어도 온라인(On-Line) 상태라면 언제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전자도서관을 운영한다. 부천시 도서관 회원증 소지자라면 누구나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설치 후 이용)을 통해서 전자책과 오디오북, 전자잡지를 이용할 수 있다.

 

 

복사골부천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라디오로 듣는 부천 청년들의 '우리 마을 이야기'
다음글 “먼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학교 다녀요”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