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사골부천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복사골부천상세조회테이블
뜨거운 여름, 짜릿한 BIFAN

제25회 BIFAN

“이상해도괜찮아”

 

47개국 258편 온·오프라인 상영

XR전시·괴담 캠퍼스·부천아트벙커B39 이벤트 풍성

 

뜨거운 여름의 시작, 코로나19 팬데믹 속 새로운 일상을 기다리는 우리에게 짜릿함을 안겨줄 BIFAN의 계절이 왔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하는 BIFAN은 오는 7월 8일부터 7월 18일까지 개최한다. 총 상영작은 47개국 장·단편 258편. 이 가운데 개막작 <만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게 있어>, <랑종> 등 97편이 월드 프리미어 작품이다. 그리고 7편이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85편이 아시아 프리미어, 46편이 코리안 프리미어로 관객과 만난다.

 

2016년부터 실감형 콘텐츠 XR·VR 작품을 소개해 온 BIFAN. 올해는 ‘바오밥 스튜디오 특별전’과 칸국제영화제·뉴이미지와 함께하는 ‘XR3’를 갖는다. 영화제 개막보다 1주일 먼저 7월 1일부터 7월 18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개최한다.

 

<2021 개막작, 만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게 있어 >

 

무엇보다 올해는 관객·시민이 참여하는 자리도 풍성하다. 특히 부천의 대표적인 도시 재생공간인 부천아트벙커B39의 지하 39m에 마련한 ‘시네마 벙커’에서는 헤드폰을 쓴 상태로 영화를 감상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내가 죽던 날>, <디바> 등으로 주목받은 여성 감독들의 스페셜 토크, ‘한국 괴물 백과’의 곽재식·이강훈 작가가 괴담 토크도 마련했다. 김기조 작가의 타이포그래피 전시, 어린이와 온 가족을 위한 유기농 천연비누·캔들 만들기 등 원데이 클래스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올해 영화제 슬로건은 ‘이상해도 괜찮아(Stay Strange)'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영화인과 관객, 우리 모두에게 BIFAN이 건네는 희망과 위로가 전해지길 기대해본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GV>

 

프로그래머 5인에게 듣는, "제25회 BIFAN 이렇게 즐기세요."

 

판타스틱 영화제 정체성 듬뿍 

<부천 초이스> 섹션 주목!

김영덕 수석 프로그래머

(아시아 영화 담당 / 수석 프로그래머)

 

 

올해 영화제 프로그램은 판타스틱 영화제의 정체성을 듬뿍 담아 관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47개국 258편의 영화를 엄선했습니다. 대중적인 감성으로 관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대만의 구파도 감독의 신작 <만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게 있어>가 개막작으로 세계 최초로 부천에서 공개됩니다.

 

또한 BIFAN의 대표적인 국제 경쟁 부문 ‘부천 초이스’ 섹션에는 올해도 도전적인 전 세계 장르 영화들이 선보입니다. 나홍진 감독 제작의 화제의 영화 <랑종>을 포함한 네 편의 아시아 영화가 세계 최초로 공개되어 기대를 모으며, 유럽 남미권과 영미권 등 전 세계 기대작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BIFAN이기에 가능한 <금지구역>,

많이 기다렸죠?

남종석 프로그래머

(영어권영화 담당 및 산업 프로그래머)

 

 

올해 ‘월드 판타스틱 레드’ 섹션 기대해주셔도 좋습니다. 아시아부터 유럽, 중남미, 영어권을 아우르는 전세계 장르영화의 넓은 스펙트럼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BIFAN의 열정적인 팬들이 매년 손꼽아 기다리는 ‘금지구역’ 섹션이 화려하게 부활합니다. 팬덤의 기대감을 저버리지 않을 4편의 자극적 영화가 준비돼있습니다.

 

BIFAN의 선두 산업프로그램인 B.I.G의 환상영화학교 프로그램에서는 영화제 기간 동안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합니다. <아메리칸 히스토리 X>, <디태치먼트> 등의 연출자인 거장 토니 케이의 마스터 클래스 등 다양한 온라인 강의가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장르의 한국영화 기대작,

부천아트벙커에서 만나는 새로운 영화경험!

모은영 프로그래머(한국영화 담당)

 

 

‘코리안 판타스틱’ 경쟁 부문에서는 SF, 호러, 스릴러, 액션,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에 투영된 오늘을 사는 청춘들의 현실적 고민을 담은 8편의 신작 장편을 만날 수 있습니다. 6편이 상영되는 초청부문은 새로운 재능과 시도에 주목을 했습니다.

 

특히 미술과 음악 분야에서 이미 주목받은 ‘배윤환’과 ‘한받’의 영상 작업을 최초로 만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총 1,416편이라는 역대 최다 출품작 중 엄선된 47편의 한국 단편들도 기대해주세요.

 

올해는 부천의 대표적인 도시 재생공간 ‘부천아트벙커B39’에서 다채로운 행사들을 준비했습니다. 지하 39m 벙커에 마련된 ‘시네마 벙커’에서 헤드폰을 쓴 상태로 만나는, 그 어디서도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영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세요~

<월드판타스틱 블루> <패밀리존>

박진형 프로그래머(유럽 및 기타 권역 영화 담당)

 

 

‘월드 판타스틱 블루’ 섹션은 전통적인 장르영화 바깥에서 따뜻한 감독, 그리고 이상한 감수성을 가지고 있는 작품들을 소개하는 섹션입니다. 사회적 이슈들을 독특하고 독창적인 영화적 기법을 통해 전달하는 다양한 영미권, 그리고 유럽 중남미 지역에서 선정된 작품들이 눈길을 끕니다.

 

사랑, 환상, 모험을 주제로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패밀리존’은 야심찬 판타지 영화 <매직 로드>, 부드러운 질감의 작화와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는 애니메이션 <누사 더 무비>, 아동극을 연기하는 배우들의 웃픈 활약상을 그린 <슈퍼 히어로>, 미이케 다카시 감독이 연출한 걸즈 무비 <극장판 비밀×전사 팬터미라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XR 부문 '비욘드 리얼리티',

직접 경험하면서 느껴보세요

김종민 프로그래머(XR 담당)

 

 

BIFAN의 XR 부문인 비욘드 리얼리티는 영화제 개최일보다 앞선 7월 1일부터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일대에서 개최합니다. 가상현실 애니메이션의 대표적인 스튜디오인 ‘바오밥 스튜디오 특별전’에서는 <바바 야가>(Baba Yaga), 에릭 오 감독의 <나무>(Namoo), <종이 새>(Paper Birds EP1 & EP2) 등 3편의 신작과 함께, 2019년도 BIFAN에서 관객을 만났던 <크로우>(The Crow), <캠프 불>(Bonfire) 다섯 개의 작품으로 특별전을 구성했습니다.

 

'XR3'에 초청된 작품까지 포함하면 올해는 총 80편이 넘는 작품을 보실 수 있는데요. 말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작품들이기에 직접 경험하시면서 그 가치와 재미, 가능성을 함께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25th Bucheon International Fantastic Film Festival)

 

▶ 규모 : 47개국 258편(장편 95편, 단편 114편, XR 49편)

▶ 개최 일정 및 장소 : 2021년 7월 8일(목) ~ 7월 18일(일) 11일간

- 개막식 : 개막식 7월 8일(목) 부천시청 어울마당

- 폐막식 : 폐막식 7월 15일(목) 부천시청 어울마당

- 주요상영관 : CGV 소풍·판타스틱 큐브(부천시청)

- 행사 이벤트 : 부천아트벙커B39

- 온라인플랫폼 : wavve(웨이브)

총154편(장편 61편, 단편 93편) 상영 예정

▶ 문의 : (032)327-6313, www.bifan.kr

 

예매안내

<오프라인 상영>

▶ 티켓가격

- 일반상영 : 7천원

- ‘패밀리 존’ 섹션 : 4천원

※ 한 영화당 1회 2매까지 예매 가능

 

▶ 온라인 예매

- 예매기간 : 7월 1일(목) 14:00 ~ 해당 영화 상영 시작 시까지

- 예매방법 : BIFAN 공식홈페이지 로그인 후 예매

※ 한 영화당 1회 2매까지 예매 가능

- 결제수단 : 신용(체크)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프리미엄 초대권, 비판홀릭

※ 복합결제 불가 / 부천페이 사용 불가

 

▶ 현장 티켓부스 운영

- 운영시간 : 7월 9일(금) ~ 7월 15일(목) 9:30~ 마지막 영화 상영시작 후 15분 까지

- 티켓부스 위치 : 부천시청 외부, CGV소풍 7층

 

<온라인 상영>

BIFAN × 웨이브(wavve)

▶ 티켓가격 : 장편 5천원, 단편 1천원

▶ 상영기간 : 7월 9일(금) 10:00~7월 18일(일) 23:59

▶ 플 랫 폼 : 웨이브 홈페이지(모바일 웹 포함) 및 APP(애플리케이션) 가능

 

▶ 이용방법

- 웨이브 회원가입 후 로그인

- 웨이브 홈페이지(모바일 웹 포함)와 APP에서 별도 BIFAN 온라인 상영작 결제 후 관람

(웨이브 콘텐츠 관람 방법과 동일하게 관람)

 

 

복사골부천이전글다음글
이전글 라디오로 듣는 부천 청년들의 '우리 마을 이야기'
다음글 “먼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학교 다녀요”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