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배달특급’ 홍보 서포터즈 ‘청년특급’ 2기 모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02
경기도주식회사와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배달특급’의 본격적 서비스를 앞두고 ‘특급’ 홍보에 나설 청년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1기 서포터즈들의 홍보물.  ⓒ 경기뉴스광장


경기도주식회사와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배달특급’의 본격적 서비스를 앞두고 ‘특급’ 홍보에 나설 청년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배달특급 청년 서포터즈인 ‘청년특급’은 청년시민 주도의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정한 시장경제질서 확립을 위해 활동하는 서포터즈다. 이번 ‘청년특급’ 2기는 만 19세부터 만 35세 이하 대학생 및 청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청년특급’은 이미지나 자체 제작 만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으로 ‘배달특급’ 홍보에 나서게 된다. 더불어 청년특급 서포터즈들의 적극적인 활동 독려를 위해 슬로건 공모전, 월별 우수게시물 선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활동기간은 오는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로, 활동 종료 후 참여 및 수료 증서를 지급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상과 인턴 기회 제공, 기업 연계 자원봉사활동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활동했던 ‘청년특급’ 1기에는 총 140명의 서포터즈가 참여해 다양한 이미지와 블로그 게시물, 유튜브 영상 등 약 900개의 홍보물을 제작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를 통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배달특급’의 초기 시장 안착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청년특급’ 1기에 지원했던 서포터즈 백현수 씨는 “대학교를 휴학한 시기에 뜻깊은 활동에 참여해 기뻤다”며 “공공과 상생을 지향하는 공공배달앱 취지에 크게 공감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이번 ‘청년특급’ 2기 신청은 경기도주식회사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팝업 페이지, 배달특급 앱 내 우리동네 카테고리 게시물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주식회사(031-5171-5573) 혹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조직협력팀(031-256-1365(내선20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은 지난해 12월 출시되어 한 달 만에 가입 회원 11만 명, 총 거래액 30억 원을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올해 경기도 하천계곡 지킴이 101명 모집
이전글 불합리한 복지대상자 선정기준…도민 6만여 명 역차별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