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2020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 열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0-08
경기도는 오는 9일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에서 독서문화 진흥과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한 ‘2020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2020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 포스터.  ⓒ 경기뉴스광장


“올해에는 온라인에서 ‘경기도의 대표 책 축제’를 즐겨보세요!” 경기도는 오는 9일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에서 독서문화 진흥과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한 ‘2020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20년 경기 다독다독 축제’는 경기도의 대표 책 축제이다. 올해의 슬로건은 ‘책 펴고 마음 활짝’이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마술쇼를 시작으로 북 콘서트, 퓨전 토크, 퀴즈 이벤트, 인형극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됐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축하 영상 메시지를 통해 “올해에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지만 내년에는 모두가 함께 모여 즐기는 독서 축제가 되길 바라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책 읽는 문화를 장려하고 도서관에 생기를 불어넣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우선 김용천 마술사의 ‘책 그리는 마술공연’에서는 오즈의 마법사, 햇님 달님 등 동화 속 이야기에 대해 마술사가 직접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무대적 언어와 표현으로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관심을 끄는 프로그램은 문진옥 MC와 김민식 PD가 함께 하는 북 콘서트. 김 PD는 문화방송 ‘뉴 논스톱’, 일밤 ‘러브하우스’, 드라마 ‘내조의 여왕’ 등을 연출한 프로듀서이자 작가이다. 전 세계 베스트셀러 한스 로슬링의 ‘팩트 풀니스’의 내용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여기에 스토리 밴드 공연도 더해져 흥이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퓨전 토크 도서관 옆 영화관’은 이장호 영화감독이 출연해 소설을 영화화 한 작품 및 소설과 영화의 차이점 등을 소개한다. 인형극 시간에는 ‘공포의 새우눈’의 저자 미우 작가가 직접 준비한 인형극을 선보인다. 이 밖에 화상영상을 현장에서 연결하는 이원생중계를 통해 독서퀴즈 이벤트, 질문과 소감 말하기 등 도민들의 실시간 참여가 가능한 시간도 있으며 안양시, 파주시, 성남시 도서관 홍보와 우수 정책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안양시 안양시립도서관의 ‘구독경제 시대의 도서관 서비스’ ‧ ‘사서들이 직접 만드는 유튜브 채널’, 파주시 중앙도서관의 ‘파주시 문화담론 온라인 컨텐츠’, 성남시 중원어린이도서관 & 판교어린이도서관의 ‘도서관에서 만나는 로봇과 별’ 등의 발표도 흥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누구나 유튜브 창에서 경기도청을 검색 후 입장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또는 경기도 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www.library.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도는 지난 9월 ▲독서 감상문 ▲북튜버 영상 제작 ▲동화 읽어주기 ▲책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한 사연 4개 부문에 대한 도민 대상 공모전을 진행한 바 있다. 선정된 수상작들은 소정의 상금을 전달하고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 내 게시될 예정이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북부소방재난본부 합동청사 개청
이전글 세계 최대 ‘인공서핑 웨이브파크’ 시흥 거북섬에 문 열어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