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코로나 우울증 이겨내세요…도, ‘힘내삼 프로젝트’ 추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26
코로나19 장기화로 나타나는 도민들의 우울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가 26일부터 ‘힘내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 경기도청


코로나19 장기화로 나타나는 여러 부작용 중의 하나인 도민들의 우울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가 26일부터 ‘힘내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에 따른 우울·불안·스트레스로 인한 부정적인 감정을 줄이고 긍정적이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마련됐으며 경기도 온라인 심리면역 프로그램 ‘SPRING’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SPRING’은 긍정심리학과 성격 강점에 기반한 마음 안정 프로그램으로 S(Strength:강점), P(Positivity:긍정), R(Resilience:회복), I(Immunity:면역), N(Network:공유), G(Growth:성장) 6개의 단계를 거쳐 자신의 현재의 마음의 상태를 관리하고 단계별로 제약없이 참여할 수 있다. ‘SNS 소문내기’와 ‘SPRING 참여하기’로 구성돼 있는 ‘SPRING’이벤트는 관심있는 경기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SNS 소문내기’ 이벤트는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클릭하고 ‘힘내삼’ 이벤트 게시글에 친구 2명을 소환한 후 본인의 SNS에 이벤트 게시글을 공유하면 된다. ‘SPRING 참여하기’ 이벤트는 ‘SPRING’ 홈페이지(https://www.g-mind.or.kr)에 접속해 R단계(3단계) 이상 참여한 후 팝업창을 클릭해 본인 참여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기간은 상품 소진 시까지며 ‘SNS 소문내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이, ‘SPRING 참여하기’ 참여자에게는 전원에게 홍삼스틱이 각각 제공된다. 이봉휘 경기도 정신건강과장은 “‘SPRING’ 프로젝트가 경기도민들의 지친 도민들의 정신건강 문제 예방과 심리면역 향상에 도움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mentalhealth.or.kr)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yeonggimind) 이벤트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031-212-0437)로 문의하면 된다.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세금탈루·은닉재산 신고하면 포상금 지급하는 제도 아시나요
이전글 “진료 가능 의료기관, 경기도홈페이지·국가응급의료포털서 확인하세요”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