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대한민국의 희망! 청소년의 사회 참여 첫 걸음, ‘유스타트 챌린지’ 함께 참여해 보아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26
학업, 친구 관계 등으로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사회문제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하지만 청소년들도 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같이 참여함으로써 사회 문제를 알아가는 것이 필요한데요. 이번에 청소년들이 본인의 의견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졌다고 합니다. 바로 청소년들의 사회 참여를 위한 ‘유스타트 챌린지’입니다. ◈유스타트 챌린지란?
유스타트 챌린지  ⓒ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유스타트 챌린지’는 청소년(Youth)과 시작(start)을 합친 말로, 청소년의 다양한 사회‧정책 참여를 응원하고, 독려하는 참여형 캠페인입니다. 청소년들이 사회에 직접 나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첫 걸음이 되기를 바라며 시작되었습니다. 유스타트 챌린지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요.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이 바라는 점을 적어 SNS를 통해 업로드 하는 `참여형`과 국민들이 청소년의 참여를 응원하는 `응원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두 가지 유형의 참여 방법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청소년  ⓒ 클립아트코리아


첫 번째는 ‘참여형’입니다. #참여해요 라는 문구와 함께 살면서 필요로 하는 것이나 바라는 점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면 됩니다. 방법과 형태에 상관없이 생각을 적어 본인 SNS에 업로드하고, 다음으로 챌린지에 참여할 주자를 지목한 후 해시태그를 달면 참여 완료! 단, 해시태그를 적을 때 #유스타트챌린지 #참여해요 는 꼭! 포함되어야 합니다. 필수 해시태그 이외에도 #에 하고 싶은 내용을 마음껏 쓸 수 있으니 자유롭게 의견을 적어주세요! ★여기서 잠깐!★ 참여형 챌린지는 청소년기본법 기준 9세부터 24까지인 청소년만 가능합니다.

청소년  ⓒ 클립아트코리아


두 번째는 ‘응원형’입니다. #응원해요 라는 문구와 함께 청소년의 사회 참여를 응원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의 사회 참여를 응원하는 내용을 적은 뒤,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고 해시태그와 함께 다음 주자를 지목하면 참여 완료! 참 쉽죠? 아울러 이번에는 #유스타트챌린지 #응원해요가 꼭 포함되어있어야 한답니다! - 더 나은 사회, 더 행복한 경기도를 함께 만들기 위해 `유스타트 챌린지`에 동참해 보면 어떨까요?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세금탈루·은닉재산 신고하면 포상금 지급하는 제도 아시나요
이전글 “진료 가능 의료기관, 경기도홈페이지·국가응급의료포털서 확인하세요”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