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 물향기수목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4-16
봄을 맞아 꽃구경 할 곳을 떠올리면 역시 수목원이 빠질 수 없다. 그래서 오늘은 경기도 대표 수목원 오산 물향기수목원을 방문했다. 입구로 들어가면 무인매표소와 일반매표소 중에서 골라 표를 끊을 수 있다.
입장료 및 무인매표소 이용안내   ⓒ 김인선 기자




수목원 약도(좌), 수목원 관람 유의사항(우)  ⓒ 김인선 기자



토피어리원
수목원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토피어리원이 있다. 토피어리란 자연 그대로의 식물을 다듬어 보기 좋게 만드는 기술이다. 이곳에서는 자연 본연의 모습을 살린 나무로 동물들을 표현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토피어리원   ⓒ 김인선 기자



난대식물원
키 큰 나무들로 둘러싸인 자연수림원을 지나면 난대식물원이 있다. 난대식물원은 후에 소개할 물향기 식물책방과 함께 2020년 부터 4년간 조성을 마친 후 올 4월부터 일반에게 공개된 시설이다. 실내에 입장하면 완도수목원 등에서 기증받은 난대식물을 비롯해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 조직배양 기술을 통해 직접 증식한 식물 139종을 볼 수 있다.

난대식물원 외관  ⓒ 김인선 기자




난대식물원 식물  ⓒ 김인선 기자


난대식물원에서 나오면 바로 옆 분재원과 대나무원도 함께 볼 수 있다. 분재원은 못을 주위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다. 대나무원에서는 여러 종의 대나무를 관람하고 시원한 바람도 쐴 수 있다.
산림전시관
다음으로 산림전시관에서는 숲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동식물들을 자세히 관찰하고 탐구할 수 있다.

산림전시관 전시물   ⓒ 김인선 기자



물향기책방
산림전시관에서 나와 커다란 호수 주위로 각양각색의 식물들이 자라난 호습성식물원을 지나면 앞서 이야기했던 난대식물원과 함께 4월에 갓 공개된 물향기책방이 있다. 물향기책방에서는 식물과 자연에 관한 다양한 서적을 읽을 수 있다.

물향기책방 외관(좌), 서적종류(우)   ⓒ 김인선 기자



물방울온실
마지막으로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며 열대에 서식하는 식물들이 있는 물방울온실까지 오면 수목원 전체를 감상할 수 있다. 물방울온실은 외국에 서식하는 식물들로만 구성되어 있어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물방울온실의 외래종 식물들  ⓒ 김인선 기자


셀 수 없이 많은 식물들과 아름답게 꾸며진 호수, 연못이 조화를 이루는 경기도물향기수목원은 정말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 이라는 주제를 잘 녹아냈다고 할 수 있다. 특히나 올 4월에 4년 동안 준비한 두 공간이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되었으니 봄이 가기 전에 방문한다면 봄을 가장 아름답고 확실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물향기수목원
○주소: 경기 오산시 청학로 211 ○운영시간: 09:00 ~ 18:00 ○휴무: 매주 월요일 ○입장료: 어른 1,500원 / 청소년 1,000원 / 어린이 700원 ○문의: 031-378-1261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장애인 정책, 쉽고 편하게 만나는 방법!
이전글 경기도 미술관 공험 탐험 피크닉 프로그램 체험기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