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놀거리, 쉴거리, 먹거리 풍성한 김포 대명포구로 떠나보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29

가족과 놀거리, 쉴거리, 먹거리 풍성 오감만족!
대명포구 전경  ⓒ 이미자 기자


서울 근교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유일한 포구인 대명포구는 강화도 연안에 마주한 유일한 항으로서 아름다운 바다경치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경기도 김포시 가볼만한 관광 명소입니다. 대명항에서 출항을 위해 어부들이 어구들을 챙기는 분주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곳에서 출항하는 어선에서 직접 잡은 수산물을 판매하는 자연산 전문 어항입니다. 대명포구에서갈매기가 좋아하는 새우깡 과자를 던져 주는 아이 모습이 정겹게 느껴지는데요. ​ 항구에 수많은 어선과 함께 바다를 날아다니는 갈매기 등 탁 트인 서해 바다 어촌 풍경이 평화롭게 펼쳐진 곳입니다. 지인들과 함께 대명포구 나들이를 나온 분들이 탁 트인 서해 바다를 배경으로 행복한 미소로 나만의 멋진 포즈를 잡고 인생 샷을 담는 모습이 행복해 보입니다.

대명항 수산물 직판장  ⓒ 이미자 기자


대명항에 자리 잡고 있는 수산물직판장은 42개 점포 2,796㎡ 규모로 김포 어촌계가 운영, 다양한 국내 자연산 어종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 어선의 이름이 붙은 직판장은 어부들이 직접 잡은 싱싱한 수산물과 해산물, 잘 건조한 건어물 등을 착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이 싱싱한 수산물을 구입하려는 사람들로 활기가 가득 찬 곳입니다. 이곳 수산물 판매장에는 주꾸미, 병어, 밴댕이, 꽃게, 우럭 외 다양한 싱싱한 어종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 이곳에서 판매하는 수산물은 원산지 표기를 하고판매하고 있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인기 어판장입니다.

다양한 해산물  ⓒ 이미자 기자




대명포구 어시장 원산지 표시  ⓒ 이미자 기자


김포 어촌계가 운영하는 수산물 직판장은 국내 자연산만 취급하고 있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신뢰가 가는 곳으로 주말이면 관광객으로 활기가 넘치는 곳인데요. ​ 눈으로 봐도 신선도가 느껴지는 살아 있는 알이 꽉 찬 살찐 꽃게, 못생겼지만 맛은 최고인 삼식이, 생새우 등 신선한 해산물이 넘치는 대명항입니다. 이곳 수산물어판장에서 인기가 좋은 봄철 밥알 가득 채운 자연산 주꾸미도 착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한데요. ​ 5월에 개최되는 대명항 축제장은 김포 시민들뿐만 아니라 타지에서 찾는 사람들에게도 오감만족 잊지 못할 볼거리와 추억여행을 선사합니다. 김포 유일의 지방어항으로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회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이곳에 오시면 착한 가격에 싱싱한 모둠회뿐만 아니라 가격 부담 없는 가격에 싱싱한 회 한 접시에 만원의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밥도둑인 국내산 꽃게로 만든 간장꽃게장과 양념 무침 꽃게장 비주얼만 봐도 침샘을 자극하는데요. ​ 환절기 입맛 없을 때 밥 한 그릇 뚝딱 해치울 수 있는 꽃게장은 최고입니다.

삼식이를 처음 본 어린아이  ⓒ 이미자 기자


부모님과 함께 수산물판매장을 방문한 어린이가 처음 보는 삼식이 모습을 살펴보면서 무척 신기해하는데요. ​ 친절한 상인들은 친절하게 생선 이름도 자세히 알려 주고 있어 친근감이 가는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하시면 탐구생활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살아 움직이는 국내자연산 아나고와 인기 좋은 자연산 광어, 국내산 웅어,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바다 생선인 숭어, 싱싱한 낚지 등 착한 가격에 다양한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어 자주 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수산물 판매장 앞에는 직접 잡은 생선을 자연 해풍으로 깨끗하게 건조한 농어, 박대와 다양한 건어물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 저렴한 가격에 이곳에서 구입해서 고마운 분께 선물 하셔도 좋고 집에서 조림이나 부드러운 찜으로 해서 밥반찬으로 만들어 드시면 좋아요. ​ 심심할 때 간식으로 구워 드셔도 고소한 맛이 자꾸만 생각나는 건어물입니다.

새우젓  ⓒ 이미자 기자


국내 자연산 건 새우에서 부터 김치 담글 때 없어서는 안 되는 감칠맛 나는 새우젓 등 다양한 젓갈을 종류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살아 움직이는 다양한 수산물에 호기심이 가득한 눈으로 신기한지 마냥 바라보는 어린이 모습이 즐거워 보였어요. 김포 대명포구에 오시면 수산물 판매장뿐만 아니라 바로 앞에 젓갈, 건어물, 조개 등을 판매하는 종합 시장 건물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이곳에 오시면 풍부한 먹거리로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젓갈시장(축양장)에는 냉장고 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 언제든지 신선하고 다양한 맛깔스런 젓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지역 주민들도 많이 애용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건어물  ⓒ 이미자 기자


젓갈, 건어물, 조개 종합시장을 찾은 관광객들은 비주얼만 봐도 신선도가 느껴지는 젓갈과 건어물 등을 시식도 해보고 구입하는 분들로 매장 안에는 관광객들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건어물은 고마운 분께 감사의 선물용으로 좋아 이곳에 들려 골라 보시면 좋을 것 같아 추천 드립니다. 요즘 귀해서 먹기 힘든 천하일미인 쫄깃한 맛이 일품인 새조개도 보이고 캠핑 갈 때 먹을거리로 인기가 좋은 조개 구이!​ 이곳에서 저렴한 가격에 다량 구매해서 가져가면 비용 절감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대명항 쉼터 광장은 7,981㎡에 규모에 파고라 12동, 전망대 1동 등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 이곳에서 바다를 조망하면서 휴식과 함께 수산물판매장에서 부담 없는 가격에 싱싱한 회를 구입 후 이곳에서 지인, 친구, 가족이 함께 쫄깃하고 감칠맛 나는 자연산 회를 즐길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대명포구  ⓒ 이미자 기자



대명포구 주변 관광지
대명포구 (대명항)에는 도보로 5분 거리에 가족 나들이 장소로 좋은 함상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10분 거리에는 아름다운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경기둘레길(평화누리길)과 덕포진 사적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당일 코스로 아기자기한 평화누리길 산책로를 따라 가벼운 트레킹도 즐기고 다양한 볼거리와 역사적 흔적을 보는 재미가 쏠쏠한 매력적인 곳입니다.
김포함상공원
62년 바다를 지켜오다 2006년 12월 퇴역한 상륙함(LST)을 활용하여 조성한 수도권 최초의 함상공원으로써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 및 함상공원체험 등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 운봉함에 들어서면 다양한 전시를 관람하고 흥미로운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김포함상공원
주소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1로 110-36 문의 031-987-4097~8


김포 평화누리길 1코스  ⓒ 이미자 기자



김포 평화누리길 1코스
세 개의 코스로 조성된 평화·안보 트레킹 명소로 평화누리길의 시작점으로 철책길을 따라 수려한 자연풍경이 장관을 연출하고 있는 평화누리길 1코스(대명항~문수산성 남문) 시작점으로 염하강 건너 강화도를 바라보며 철책을 따라 걷다보면 김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문화를 만날 수 있습니다. 평화누리길 중 일부 구간을 걷는 행사로 평화와 안보의 중요성을 느끼며 빼어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평화누리길 걷기프로그램을 매년 4월, 5월, 10월 총 3회 개최하고 있습니다. 평화누리길 1코스 (총14km, 4시간 소요) 대명항 ▶ 덕포진 ▶ 쇄암리쉼터 ▶ 고양리쉼터 ▶ 문수산성 남문
김포 평화누리길 1코스
주소 김포시 대곶면 대명리 517-4 평화누리길 시작점 문의 031-980-5108

덕포진(사적 제292호)
덕포진은 사적 제292호로 서해로부터 강화만을 거쳐 서울로 진입되는 입구인 손돌항에 천연의 요새를 이용한 군사의 요충지이고 임진왜란의 쓰라린 체험을 겪은 조선 선조때 창설된 것으로 추정, 신미양요와 병인양요 때 치열한 격전을 벌인 곳으로 탁 트인 자연 경관과 함께 전시관, 포대15개소, 파수청1개소, 돈대 터를 볼 수 있습니다. 덕포진둘레길 염화강 철책길 ▶ 가포대 ▶ 나포대 ▶ 다포대 ▶ 손돌목 ▶ 덕포진정문 ▶ 덕포진 교육 박물관 ▶ 외할머니의 부엌(우회전) ▶ 염하강 철책길
덕포진
주소 김포시 대곶면 신안리 산105 일원
가족이 함께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대명포구와 함상공원 운봉함 1일 체험을 추천합니다. ​ 가족 봄나들이 어디로 갈지 고민이 되신다면 망설이지 말고 봄기운 가득한 경기도 김포시 대명포구 나들이 함께 즐겨보세요. 오감만족 김포시 관광 핫플레이스 대명포구! 가족 나들이 떠나 보시면 어떨까요?

2024 기회기자단 이미자 기자 네임택  ⓒ 경기도 블로그


[출처 : 경기도블로그]
[작성자 : 2024 기회기자단 이미자 기자]

원문보러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둘레길처럼 경기북부 일맥삼통 하천길 조성
이전글 양평에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황금빛 산수유마을 여행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