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뉴스상세조회 테이블
양평에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황금빛 산수유마을 여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29

양평 산수유마을 소개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산수유는 전국에 전남 구례, 경북 의성, 경기도 이천에 군락지가 있습니다. ​ 경기도에서는 이천 백사면 산수유가 유명하지만, 양평 개군면에도 100년 이상 된 산수유나무가 7천 그루 군락을 이루고 있습니다.​ 양평 산수유마을은 추읍산 자락에 있는 내리, 향리, 주읍리 일대를 말합니다.​ 이천 산수유마을에 비해서 추운 날씨 탓에 1주일 정도 늦게 개화합니다.​ 제가 방문한 3월 26일 기준 산수유가 만개해 봄나들이 장소를 찾고 있다면 추천합니다.
양평 산수유마을 풍경  ⓒ 김덕식 기자


양평 개군면 ‘내리’에서 ‘주읍리’로 연결되는 산수유길이 조성되어 있어 가볍게 산책하며 봄을 느끼기에 좋습니다. ​ 산수유길은 소박한 농촌의 풍경을 볼 수 있고, 오래된 소나무 숲길을 걸으며 힐링할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산수유길 코스 안내도  ⓒ 김덕식 기자


산수유길 트레킹코스는 한 시간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걷는 게 목적이 아니라면 ‘내리’ 주변만 둘러봐도 좋습니다.

양평 산수유길  ⓒ 김덕식 기자


주읍리에는 세조가 하사하였다고 하는 산수유 시목이 있습니다.​ 이 시목을 시작으로 이 동네에 산수유나무가 퍼져나갔다는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 주읍리는 오래된 마을 건물과 개울과 논 주변으로 노란 산수유가 어우러져 한 폭의 풍경화를 보는 것 같습니다.

양평 산수유마을 주읍리 풍경  ⓒ 김덕식 기자


경기도 이천에 비해서 양평 산수유 마을은 덜 알려져 조용한 시골길을 호젓하게 걸어볼 수 있습니다. ​ 소담스럽게 핀 산수유나무 사이로, 곳곳에 매화도 함께 개화했습니다. 마을 곳곳에 산수유나무가 흩어져 있는데, 이천 군락지와는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양평 산수유마을  ⓒ 김덕식 기자



산수유 꽃말, 추천 여행 시기
봄에는 화사한 노란색 꽃이 피고, 가을에 매혹적인 빨간색 열매가 달려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 산수유 열매는 효능이 좋아 식용, 약용으로 쓰임새가 많습니다. 산수유 열매를 팔아 자녀들을 대학에 보냈다고 하여 ‘대학나무’라고 불렀을 정도로 농가의 귀한 소득원이었습니다.

양평산수유마을  ⓒ 김덕식 기자


산수유는 화사한 색깔과 어울리는 로맨틱한 꽃말을 가졌습니다. ​ “영월 불멸의 사랑”’ 사랑하는 사람과 양평 산수유마을 길을 걸으며, 봄을 맞이해 보세요!

양평산수유마을  ⓒ 김덕식 기자


양평 산수유마을에는 매년 산수유축제를 진행했는데, 올해는 마을에서 간단한 이벤트 정도만 진행한다고 합니다. ​ 산수유는 개화기간이 긴 편이라서 4월 초에 방문해도 노란 꽃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산수유가 내리다  ⓒ 김덕식 기자



산수유마을 가는 방법, 주차장
양평 산수유마을 주차는 내리 마을회관(경기 양평군 개군면 산수유1길 1)으로 찾아가면 넓은 주차장으로 갈 수 있는 이정표가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경의 중앙선 원덕역에서 택시를 이용하면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산수유마을 내리 주차장  ⓒ 김덕식 기자


양평 산수유마을
주소 경기 양평군 개군면 산수유1길 1 문의 031-772-2257


2024 기회기자단 김덕식 기자 네임택  ⓒ 경기도 블로그


[출처 : 경기도블로그]
[작성자 : 2024 기회기자단 김덕식 기자]

원문보러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둘레길처럼 경기북부 일맥삼통 하천길 조성
이전글 [당신의 가치가 기회로] ②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준 고마운 기회소득!
  • 정보제공부서 : 부천시 콜센터
  • 전화번호 : 032-320-3000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