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복사골부천

  • 스크랩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복사골부천상세조회테이블
지하철로 떠나는 부천 여기 어때? 1호선 역곡역

지하철로 떠나는 부천, 여기 어때 ?

온수 《 ① 역곡 》 소사

 

 

성큼 다가온 따뜻한 봄기운이 기분을 살랑거리게 하는 3월. 화사한 봄꽃들이 꽃망울을 터뜨리며 새봄을 알릴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호에서는 봄을 마음껏 누리기 좋은 숲세권! 1호선 역곡역 주변을 소개한다.

 

+ 사진 최준근 자유사진가

 

연분홍 꽃길을 따라

춘덕산 둘레길

 

 

역곡역에서 도보로 20분 이내에 위치한 춘덕산 둘레길. 매서운 한파를 이겨낸 복숭아가 연분홍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시작을 알리는 곳이다. 특히 꽃이 만발한 4월이면 부천시의 상징이기도 한 복숭아 꽃길을 따라 꽃길트레킹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매년 개최되고 있는 봄꽃 축제 중 하나인 ‘춘덕산 복숭아꽃 축제’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행사, 주민참여 프로그램까지 다채롭게 진행되며 많은 시민들이 기다리는 축제기도 하다. 또한 춘덕산은 해발 100m 미만의 야트막한 산이기에 둘레길을 따라 가벼운 산책 코스로도 훌륭하다. 올봄, 복숭아꽃향기를 따라 걸어보는 건 어떨까.

 

주소 부천시 원미구 역곡동 산23-1

 

도심 속 자전거 여행길

역곡천

 

 

봄 날씨를 만끽하며 달리는 자전거 라이딩은 그 자체로 힐링이다. 자전거를 타고 달리기 ‘딱!’ 좋은 코스 중 하나는 바로 역곡역과 가깝게 맞닿아 있는 역곡천이다.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수변 산책로를 따라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시민들을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역곡천은 주요 하천을 연결하여 만든 ‘부천 100리 수변길’ 중 하나로 잔잔한 물길을 따라 싱그러운 계절을 느끼며 가볍게 운동하기 좋은 코스다. 또한 벚꽃이 만발할 시기에 ‘꼭!’ 방문해야 할 봄꽃 명소이기도 하다.

 

주소 부천시 소사구 옥길동 560-2

 

 

핸썹이 여행노트

Check List

하나! 부천문화둘레길 알아보기

둘! 부천문화둘레길 코스 살펴보기

 

<부천문화둘레길>이 무엇인가요?

 

 

부천문화둘레길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생활 속에서 만나는 일상의 길을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길로 개발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길 위에 숨어있는 생태·역사·문화를 찾아내어 생활 주변에서 문화생활을 향휴할 기회를 확대하고자 개설된 길로 ‘도시숲길’부터 ‘마을이음길’, ‘소사내음길’, ‘원미마실길’까지 4가지 코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복사골부천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024년 부천FC 뜨겁게 응원해요
다음글 새 단장한 공원에서 기분 좋은 봄마중~
  • 정보제공부서 : 홍보담당관 미디어홍보팀
  • 전화번호 : 032-625-2147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